경제일반

국내외 경제위기 속 혁신성장 견인 강원경제인대상 6개 기업 수상

시상식 내달 22일 2022강원이코노믹서밋
일자리창출…김용수
연구개발…박광구
창업성공…송준혁
건설혁신…장명진

특별상…김영숙, 서원달

제16회 강원경제인대상 수상기업으로 인공치아용 세라믹 보철재료를 생산하고 있는 (주)하스 등 6개 기업이 선정됐다. 2022 강원경제인대상 심사위원회는 1, 2차 심사를 거쳐 경영평가, 성장 가능성, 지역경제 기여도 및 일자리 창출, 기술평가 등을 종합평가해 5개 부문에 걸쳐 6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부문에 선정된 (주)하스(대표:김용수)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치과 보철재료의 국산화를 통해 수입의존도를 낮추고 수출에도 앞장서고 있는 강원도 내 대표적인 중소기업 중 하나다. 특히 지역사회 내에서 총 86명을 고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연구개발 부문에는 금속제를 활용한 창 제조 업체인 (주)비룡씨에이치씨(대표:박광구)가 선정됐다. 이 업체는 금속제 창의 성능개선을 위해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립, 3D 단열 시스템을 개발해 특허등록 하는 등 현재 총 5개의 제품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창업성공 부문에는 (주)늘품내진이엔씨(대표:송준혁)가 뽑혔다. 늘품내진이엔씨는 내진 성능이 부족한 시설물의 성능을 높여 도시재생에 기여하는 솔루션, 지진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 혁신기술 솔루션 등을 통해 건축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

건설혁신 부문은 기술력을 앞세워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주)원진(대표:장명진)이 선정됐다. 단순시공에서 벗어나 발전된 토목건축기술을 적극 도입해 매출을 늘리고 있으며 관련 업체와 상생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별상은 (합)청명산업(대표:김영숙)과 강원양봉(주)(대표:서원달)가 영예를 안았다. 청명산업은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전문업체다. 비계, 구조물 해체공사업, 폐기물 중간처분업, 석면 해체제거, 폐기물종합 재활용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강원양봉은 벌꿀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제조하는 농업회사법인이다. 벌꿀 관련 지식재산권인 상표권 3건을 보유하고 있다. 강원도 내 농가로부터 벌꿀을 수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원경제인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22일 오후 2시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컨벤션홀에서 예정된 2022강원이코노믹서밋때 갖는다. 수상기업에는 상패와 현판이 수여된다.

하스 김용수 대표
비룡씨에이치씨 박광구 대표
늘품이앤씨 송준혁
원진 장명진대표
청명산업 김영숙대표
강원양봉 서원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