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정치일반

도의회 상임위원장 7명 선출 ... 전반기 원 구성 마쳐

◇강원도의회는 4일 본회의장에서 제312회 임시회 2차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왼쪽부터 박길선(국민의힘·원주) 교육위원장, 박기영(국민의힘·춘천) 안전건설위원장, 김용복(국민의힘·고성) 농림수산위원장, 김기철(국민의힘·정선) 경제통상위원장, 정재웅(더민주·춘천) 사회문화위원장, 한창수(국민의힘·횡성) 기획행정위원장, 심영곤(국민의힘·삼척) 의회운영위원장.박승선기자

강원도의회가 의회운영위원장을 포함한 7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지난 1일 개원해 의장단 구성을 매듭지은 이어 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제11대 도의회는 4일 제3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운영위원장 선거를 진행했다. 국민의힘 심영곤(삼척) 도의원이 재적의원 48명 중 찬성 46표, 기권 2표로 운영위원장을 맡게 됐다. 기획행정위원장에는 한창수(횡성, 찬성 47·기권 1) 도의원이, 유일하게 민주당 몫인 사회문화위원장에는 정재웅(춘천, 찬성 47·기권 1) 도의원이 뽑혔다. 농림수산위원장에는 김용복(고성, 찬성 46·기권 2), 경제통상위원장에는 김기철(정선, 찬성 47·기권 1), 안전건설위원장에는 박기영(춘천, 찬성 45·기권 3), 교육위원장에는 박길선(원주, 찬성48) 도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앞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안이 의결됨에 따라 상임위원회별 구성이 완료됐다. 운영위원회를 제외한 6개 상임위원회에 위원 8명씩 배정했고 총 6석(비례 2명)의 민주당은 모든 상임위에 1명씩 배치하는 것으로 정리했다. 한편 이날 오후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제11대 도의회 개원 경축연 행사가 권혁열 도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김진태 지사, 신경호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획행정위원회=한창수, 김길수, 문관현, 심영곤, 임미선, 최승순, 하석균, 류인출(민) △사회문화위원회=정재웅(민), 김정수, 박관희, 심오섭, 양숙희, 원미희, 원제용, 유순옥 △농림수산위원회=김용복, 강정호, 박호균, 엄윤순, 윤길로, 최종수, 홍성기, 전찬성(민) △경제통상위원회=김기철, 김기홍, 박찬흥, 박대현, 이무철, 이한영, 진종호, 박윤미(민) △안전건설위원회=박기영, 김시성, 이기찬, 지광천, 최규만, 최재민, 최재석, 이지영(민) △교육위원회=박길선, 김기하, 김용래, 김희철, 엄기호, 이영욱, 조성운, 이승진(민)

김지원기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