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 총선
  • 총선
  • 총선
  • 총선
  • 총선
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29일

TV하이라이트

◇MBN 엄지의 제왕

▣MBN 엄지의 제왕(29일 오후 8:10)=다가오는 겨울 낙상 사고 주의보. 나이가 들면 뼈가 바스라진다? 기침하다 뚝! 하지만 골다공증 젊은 사람도 위험하다는데.. 기침만 해도 척추가 부러지고 뼈 건강 적색신호 골다공증의 위협. 갱년기 이후 더욱 심해지는 골다공증. 방지턱을 넘을 때도, 기침을 할 때도 사소한 행동조차도 골절로 이어진다는데.. 골다공증을 막을 방법은 있을까? 80대의 나이에도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 뼈 건강의 달인을 만나본다. 그녀들의 뼈 건강을 유지하는 비법의 정체는?

▣EBS 한국기행(29일 밤 9:30)=추운 겨울에도 볕이 따뜻해 ‘양리(陽里)’로 불렸던 고흥군 풍양면 한동마을. 이맘때가 되면 마을이 온통 노랗게 물드는 이곳은 고흥에서도 알아주는 유자 마을이다. 마을에서 유자 농사를 가장 많이 짓는다는 이명현 이장님은 요즘 유자 따랴, 마을 일 하랴... 하루가 모자랄 정도다. 얼마 전엔, 결혼 30주년을 맞아 아내에게 통 크게 새집을 선물했다는데. 새집 때문인지 요즘 아내는 싱글벙글, 남편이 예뻐 죽겠다며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질 않는다. 행복한 부농(富農)이 꿈이라는 이명현 이장님을 따라, 고흥 유자 마을의 겨울 풍경을 만나본다.

◇MBN·K-STAR 고딩엄빠2

▣MBN·K-STAR 고딩엄빠2(29일 밤 10:20)=4세 아들이 암? 고딩엄마 예진의 눈물 나는 이야기를 만나본다. 고등학생 때 임신해 4살 아들을 둔 고딩엄마. 그런데 리안이 머리가..? 현재 안구암을 앓고 있는 36개월 리안이. 도저희 믿기지 않는 상황. 어린 생명에게 갑자기 찾아온 시련.. 지켜보는 이도 억장이 무너지는 상황인데 해줄 수 있는 게 없어서 대신 아파줄 수 없어서 미안한 마음 뿐이다. 우리는 누구보다 따뜻한 봄날을 맞을 수 있을까요?

▣tvN 벌거벗은 세계사(29일 오후 8:40)='위기의 지구, 인류 멸망의 시그널' 편을 만나본다. 올해 여름 파키스탄에 초강력 물 폭탄이 떨어졌다! 국토의 3분의 1이 침수! 수천만 명의 이재민 발생! 생지옥이 된 파키스탄. 한국에도 115년 만에 최악의 폭우가 찾아와 강남 일대는 아비규환에 빠지는데.. 그런데 지구 반대편의 유럽과 아메리카에는 수백 년 만의 최악의 폭염과 가뭄이 찾아왔다? 2022년 전 세계에 벌어진 역사상 최악의 기상 이변. 이것은 지구가 보내는 인류 멸망의 시그널이다? 지금 우리는 대체 어떤 위기에 처해 있는 걸까?

◇OCN 조제

▣OCN 조제(29일 오전 8:00)=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집, 그곳에서 책을 읽고 상상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살고 있는 ‘조제’(한지민). 우연히 만난 그녀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 ‘영석’(남주혁)은 천천히, 그리고 솔직하게 다가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처음 경험해보는 사랑이 설레는 마음도 잠시 ‘조제’는 자신에게 찾아온 낯선 감정을 밀어내는데… 추운 겨울 두 사람은 서로의 일상에 녹아들며 시간을 함께 보낸다. 지워질 수 없는 기억을 서로에게 남긴 두 사람. 이들은 과연 행복할 수 있을까?.. "기억할 거야 너와 함께한 모든 순간을"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