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집]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주변 볼거리와 먹거리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주변에는 한때 국민관광지로 불렸던 정동진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정동항, 심곡항, 금진항 일대에서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은 물론 각종 향토음식을 즐길 수 있다.

◇모래시계공원. 사진=강릉시청

■모래시계공원=시원스레 펼쳐진 바다풍경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모래시계공원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모래시계도 구경할 수 있다.

◇헌화로. 사진=강릉시청

■헌화로=신라시대 강릉 태수 순정공의 아내 수로부인과 절벽의 철쭉꽃을 따다 바친 한 노인의 이야기, 삼국유사의 ‘헌화가’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기암절벽과 절벽을 따라 놓인 해안도로, 넘실거리는 푸른 바다의 조화가 절경이다.

◇정동진 시간박물관. 사진=강릉시청

■정동진 시간박물관=정동진 최고 명소 모래시계공원에 증기기관차와 180m 기차로 조성돼 있으며 시간의 탄생부터 아인슈타인의 시간, 예술로 승화시킨 중세의 시간, 현대작가의 눈으로 바라본 시간 등 ‘시간(Time)’을 주제로 한 재미있고 독특한 전시공간이다.

◇썬크루즈. 사진=강릉시청

■썬크루즈=정동진 천혜의 해안절경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 최초의 육상 호화 유람선 숙박시설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를 볼 수 있고, 가장 편하게 쉴 수 있는 환상적인 휴양지로, 자연이 빚어낸 동해의 환상적인 일출과 어울리는 해변산책로를 보유하고 있다.

◇등명락가사. 사진=강릉시청

■등명락가사=등명락가사(燈明洛伽寺)는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이 곳의 본래 자리에 신라시대부터 사찰이 있었다고 전해지며, 등명(燈明)이라는 이름은 방 가운데 있는 등불과 같은 곳이라는 뜻이다.

◇임해자연휴양림. 사진=강릉시청

■임해자연휴양림=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뒤로는 괘방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숲속 휴양림이다.

◇하슬라아트월드. 사진=강릉시청

■하슬라아트월드=조각공원, 실내미술관, 뮤지엄호텔, 레스토랑, 바다카페, 체험학습관의 시설을 갖춘 자연과 사람, 예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종합예술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