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정치일반

[알립니다]공명선거·바른 선택 돕겠습니다 - 본보, 후보·당선자 토론회…선거정보 사이트 운영

앞으로 4년간 강원 발전을 견인할 일꾼을 뽑는 4·10 총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강원일보사는 도민들과 유권자들이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후보자 초청 토론회, 여론조사, 선거정보 사이트 개설 등 다양한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네이버 모바일 뉴스채널과 다음 카카오 총선 특집 페이지 등에 입점, 전국에 강원지역 총선 판세를 신속하게 전합니다. 독자·유권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후보자 초청 토론회

◇강원일보, G1방송 공동(생방송)

-원주을 선거구(3월26일 오후 6시30분)

◇강원일보, KBS춘천방송총국 공동(생방송)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선거구(3월27일 오후 2시)

◇강원일보, 원주MBC 공동(생방송)

-원주갑 선거구(4월4일 오후 2시)

여론조사·선거정보 사이트 운영·빅데이터 활용

4·10 총선에서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각 후보들의 활동상을 알리는 총선 맞춤형 홈페이지를 구축합니다. 전국 지방언론 중 최초로 네이버 모바일 뉴스채널에 입점한 강원일보는 언론사 PICK과 총선 섹션에서 총선 정책 및 인물 검증을 비롯, 다양한 기획 보도를 이어갑니다. 또 다음 카카오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선거 관련 기사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도내 언론사 등과 공동 여론조사를 실시해 도민들과 유권자들에게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또 21대 선거에 이어 빅데이터와 AI로 지역구별 민심 흐름과 선거의 핵심 키워드를 분석해 연재하겠습니다.

국회의원 당선자 초청 토론회

강원일보사와 KBS는 4월11일 오후 2시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도 출신 및 도 연고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와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도의장, 교육감, 18개 시·군 단체장 및 시·군의장 등을 초청해 ‘새로운 강원! 강원특별자치도 성공’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갖습니다.

◇일시·장소 : 4월11일 오후 2시 한림대 국제회의실

◇주 제 : ‘새로운 강원!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江原日報社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