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정치일반

"총선 후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 추가 개정 꼭 필요하다" 공감

[강원일보 한국지방신문협회 공동 인터뷰]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의 3차 개정이 꼭 필요하다"고 공감하고 "총선 이후 법률을 개정해 특별자치도의 자율성과 자립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 27일 서울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한국지방신문협회 회원사 공동인터뷰에서 "강원도민이 체감하는 특별자치시대의 실현과 미래산업 일자리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공식 선거운동기간 강원도 방문 의지를 표시한 김 위원장은 "허영(춘천갑), 송기헌(원주을) 의원이 외롭게 싸워온 측면이 있다"며 각별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선거의 판세에 대해서는 "현재의 결과에 현혹되서는 안된다"고 경계하면서 "여전히 우리 정치 지형은 51대49로 팽팽하고, 정권심판론의 목소리가 조금 세게 들리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선거운동기간 내내 심판론만 이야기 할 수는 없다"며 "직장인들의 세금 감면과 같은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정책도 하나하나 제시하겠다"고 선거 전략 방향을 비쳤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민생토론회에 대해서는 "토론회 자체는 좋지만, 오얏나무 아래에서는 갓끈 고쳐쓰지 말라고 했다. 선거가 임박한 상황에서는 대통령이 직접 ‘조금 나중에 하겠다’고 하면 국민들이 기분좋지 않겠나”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생도 수사하시듯 좀 치열하고 집요하게 챙기면 좋겠다. 민주당은 얼마든지 초당적으로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

조국혁신당의 돌풍에 대해 '검찰개혁에 대한 강한 기대감과 국민의 열망'이라고 해석한 김 위원장은 "총선 이후 더 거세게 제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