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정치일반

방송토론회 본격화, 지역현안과 심판론 놓고 격돌

원주 을 선거구 '혁신도시' '사회적 약자 예산' 공방
춘천 갑 선거구 '신고재산' '호수정원 사업' 격론

27일 KBS춘천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열린 강원일보·KBS춘천방송총국 주관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춘천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허영 후보(왼쪽부터), 국민의힘 김혜란 후보가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신세희기자

4·10 총선 춘천갑, 원주을 후보들이 지역 현안 등을 두고 격돌했다.

허영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김혜란 국민의힘 후보는 27일 강원일보와 KBS춘천이 마련한 춘천갑 방송토론회에 참석해 격론을 벌였다.

포문을 연 허 후보는 “(김 후보의) 신고 재산 57억원중 대부분은 서울과 원주에 있다. 춘천을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이용하는 것 같다”고 공격했다. 이에 김 후보는 "남편이 결혼 전 갖고 있던 아파트가 20년 지나 값이 올랐고 시아버지가 작고하시면서 상속한 재산”이라고 설명했다.

반격에 나선 김 후보는 "호수정원 조성사업이 중요하고 통과된 날 SNS홍보도 했는데 관련 법안의 본회의 표결에 (허 후보)가 불참했다. 국민은 일하는 정치인을 원한다"고 추궁했다. 허 후보는 "당시 본회의에 참석했는데 표결에 잠시 이석했다. 이석할 때 대표 발의 법안이 통과된 부분은 불찰일 수 있지만 국가호수정원을 잘 만들겠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G1강원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강원일보·G1방송 주관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원주을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완섭 후보(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후보가 토론에 앞서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신세희기자

앞서 지난 26일 강원일보와 G1 방송이 함께 마련한 원주을 방송토론회에서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김완섭 국민의힘 후보가 주요 쟁점을 놓고 격돌했다.

쟁점은 혁신도시였다. 김 후보는 "혁신도시에 일반고 유치 공약이 이뤄지지 않았고 창업도시·연구도시도 진행된 것이 없다. 국방우주산업단지 조성도 타 지자체에서 하는 사업"이라고 공격했다. 송 후보는 "혁신도시 일반고 유치는 법안 발의 등을 통해 노력했고 이제 방향이 잡혀 22대 국회에서는 방향성을 확립 할 수 있게 됐다"고 반박했다.

송 후보는 기재부 출신인 김 후보를 향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이 대거 삭감됐다. 김 후보가 사회적 예산 삭감을 설계하던 책임자로서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후보는 "사회적 약자 예산 삭감은 민주당이 계속했던 정치 프레임이다. 실제 복지 예산은 더 많이 늘었다. 생계급여의 경우 예산 책임자로 있을 때 크게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강원일보는 다음달 4일 오후 2시 원주MBC와 함께 원주갑 선거구 후보자 토론회를 진행한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