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경제일반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 내달 1일 강릉서 개최

강릉 비롯 춘천·원주 등 6개 경기장서
34개 직종 278명 선수 참가 기량 펼쳐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전경.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가 4월1일 강릉에서 막을 올린다.

강원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강원자치도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4월5일까지 강릉중앙고를 비롯해 강릉정보공업고,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강릉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임대사업소 서부지소, 춘천기계공고, 원주교도소 등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주 개최지는 강릉이지만 실습장비 여건 등을 이유로 춘천과 원주에서 분산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34개 직종 278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입상선수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지급되며 올 8월24일부터 30일까지 경북에서 열리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강원 대표선수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금·은·동메달 입상자에게는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대회를 더욱 활기찬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제1경기장인 강릉중앙고에 대회 방문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희 강원특별자치도 기능경기위원회 운영위원장(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숙련기술의 수준이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선수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한 대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033)248-8506)로 문의하면 된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