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경제일반

[2023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강옥희 강원도관광재단 대표 “도·18개 시군과 강원관광 활성화 협력”

재단 출범 후 첫 강원도 단독 홍보관 참가
다음달 강릉 한·대만관광교류회 성공 다짐

강옥희 강원도관광재단 대표

강옥희 강원도관광재단 대표는 “재단 출범 이후 처음으로 해외에서 강원도 단독 홍보관으로 참가하게 돼 기쁘고 13개 시·군이 한마음으로 함께해 든든하다”라면서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18개 시·군과 함께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협업할 기회가 확대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올해 강원관광세일즈 미션 사업 첫 번째로 이번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에서 강원관광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현지 소비자 대상 홍보와 함께 현지 여행업계 및 언론매체 대상 강원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리도록 하겠다”고 했다.

도관광재단은 이번 대만 강원관광세일즈를 마친 후에도 다음달 강릉에서 개최되는 한·대만 관광교류회를 비롯해, 대만 여행업계 초청 강원관광 상품개발 팸투어 등 대만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홍보 마케팅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강 대표는 “닫혀있던 국제 관광시장이 재개됨과 동시에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추세인데 도내 해외 관광객을 위한 시설들은 코로나 이전으로의 회복이 더딘 상태”라고 진단하면서 “이슬람교도를 위한 식당이나 단체관광객 식사가 가능한 장소 등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 도 및 시·군과 협업해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실마리를 풀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가장 많이 본 뉴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