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양양송이·연어축제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양군관광홈페이지와 양양문화제단홈페이지에는 지난해 일정이 안내돼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서울시민이라고 밝힌 A씨는 지난 13일 양양군청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에서 “양양군 홈페이지 내용에 따라 양양송이 및 연어축제 기간 방문하려고 했지만, 양양군청-양양관광-재미있는 양양-연어축제 또는 송이축제로 찾아 들어가면 포스터랑 축제 스케줄이 2022년 내용으로 나와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연도는 안보고 날짜만 확인했는데 지난해 스케줄에 맞춰 방문했더라면 욕만 퍼붓고 집에 올 뻔 했다. 지인과 송이·연어축제 관련해 얘기하던 중 날짜가 서로 달라 확인해 보니 제가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더라”고 밝혔다.
군청 게시판에 이 같은 글이 게재됐지만 5일이 지난 18일까지도 홈페이지에는 일정 등 내용이 수정되지 않은 상태다.
이에 대해 양양군 관계자는 “포스터 수정 작업이 늦어졌다”며 “빠른 시일안에 내용을 고치겠다”고 밝혔다.
양양군은 올해부터 송이·연어축제를 통합해 다음달 4~8일, 5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가을 축제인 만큼 전국에서 수만명이 사전에 행사 정보를 파악하는 등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축제기간 양양송이 출하량은 현재로선 미지수다.
한편 지난해 양양송이축제는 9월30~10월2일 열렸으며, 연어축제는 ‘10월 중순’으로만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