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50만
지역

양양군, 송이·연어축제 지난해 일정으로 안내 빈축

홈페이지에 잘못 안내 돼
양양군 "빠른시간내 수정"

【양양】양양송이·연어축제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양군관광홈페이지와 양양문화제단홈페이지에는 지난해 일정이 안내돼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서울시민이라고 밝힌 A씨는 지난 13일 양양군청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에서 “양양군 홈페이지 내용에 따라 양양송이 및 연어축제 기간 방문하려고 했지만, 양양군청-양양관광-재미있는 양양-연어축제 또는 송이축제로 찾아 들어가면 포스터랑 축제 스케줄이 2022년 내용으로 나와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연도는 안보고 날짜만 확인했는데 지난해 스케줄에 맞춰 방문했더라면 욕만 퍼붓고 집에 올 뻔 했다. 지인과 송이·연어축제 관련해 얘기하던 중 날짜가 서로 달라 확인해 보니 제가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더라”고 밝혔다.

군청 게시판에 이 같은 글이 게재됐지만 5일이 지난 18일까지도 홈페이지에는 일정 등 내용이 수정되지 않은 상태다.

이에 대해 양양군 관계자는 “포스터 수정 작업이 늦어졌다”며 “빠른 시일안에 내용을 고치겠다”고 밝혔다.

양양군은 올해부터 송이·연어축제를 통합해 다음달 4~8일, 5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가을 축제인 만큼 전국에서 수만명이 사전에 행사 정보를 파악하는 등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축제기간 양양송이 출하량은 현재로선 미지수다.

한편 지난해 양양송이축제는 9월30~10월2일 열렸으며, 연어축제는 ‘10월 중순’으로만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양양군청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