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교육

한림대 ‘2024 한림과학콘서트’ 성료

한림대(총장 최양희)는 과학의 달을 맞아 25일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2024 한림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한림대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과 AI융합연구원이 마련한 이번 한림과학콘서트에는 육동한 춘천시장, 문영식 한림성심대 총장을 비롯해 시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태식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장은 ‘미래 우주국가 건설을 위한 국가우주력 건설방향’ 강연에서 미래 우주국가 건설을 위한 우주정책의 핵심내용과 국내외 정책동향, 그리고 우리 우주연구개발 역량 등을 다뤘다.

박태현 이화여대 특임교수는 ‘맛이란 무엇인가?’ 강연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맛들이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탐구했다.

문길주 고려대 석좌교수의 ‘기후변화 사실인가?’ 강연에서는 온실가스 농도 급증 및 기후변화로 초래된 극지역 해빙, 자연재해 증가 등의 문제를 다뤘다.

최양희 한림대 총장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석학들을 모시고 지역 문화 확산 및 지식 공유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며 “한림과학콘서트를 대중을 위한 지식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림대(총장 최양희)는 과학의 달을 맞아 25일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2024 한림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태현 특임교수, 이병권 특임교수, 김두철 명예교수, 이태식 총연합회장, 최양희 총장, 육동한 시장, 문길주 석좌교수, 박찬흠 교수.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