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1TV 한국인의 밥상(14일 오후 7:40)=은근하게 달아올라, 오랫동안 따듯한 온기를 머금고 있는 뚝배기는 춥고 배고팠던 시절 한 끼라도 따듯하게 먹이고자 했던 어머니의 마음과 닮아있다. 코 끝에 스치는 차가운 바람은 뚝배기의 계절이 시작됐다는 신호탄과 같다. 한국인의 정서를 뚝배기처럼 진하게 담아낸 음식이 또 있을까? 어머니의 사랑이자 서민들의 애환이 담긴 그릇. 뚝배기는 배고픈 시절의 향수이자, 세월의 기억이다. 투박한 손으로 내어주던 뚝배기에 담긴 추억의 밥상을 만나본다.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14일 밤 11:40)=삼국지 연구에 헌신해 온 중국의 역사학자 ‘팡베이천’과 삼국지 촉한의 영웅들을 만나본다. 이번 수업의 주인공은 유비. 그가 제갈량과 대업을 이룬 과정을 함께 살펴본다. 어떤 일이 닥쳐 좌절을 겪게 됐을 때 다른 사람을 탓하거나 다른 데서 원인을 찾지 않고 자신에게 원인을 찾곤 했다는 유비. 뛰어난 판단력으로 무장한 그는 제갈량과의 큰 격차에도 개의치 않고 그를 찾아가간다. 아주 오래전 인물이지만, 한계를 극복하고 인재를 존중하는 유비의 모습은 우리에게 귀감이 될 만하다는 팡베이천. 그와 함께 1,700년 전의 그 날로 돌아가본다.

▣tvN 텐트 밖은 유럽–로맨틱 이탈리아(14일 오후 8:40)=1년에 100일만 열린다는 카프리 푸른 동굴. 텐밖즈는 신비로운 바다 동굴을 볼 수 있을까? 코발트빛 환상의 섬 카프리에서의 여정이 시작된다. 맛잘알 라미란이 추천한 정통 카프리식 카프레제부터 젤라토러버 이주빈이 푹 빠진 이색 수제 콘 젤라토까지! 카프리 맛 탐험 속으로 빠져본다. 맛있는 것도 잔뜩 먹었겠다 흥이 오른 텐밖즈. 미란과 선영이 이탈리아 거리 한복판에서 댄스 신고식 벌이며 웃음을 자아낸다. 그녀들의 흥 만취 현장이 공개된다.
▣MBC 구해줘 홈즈(14일 오후 8:10)=수도권 위주의 매물 찾기에 공감하지 못했을 지역 시청자들을 위해 마련된 소도시 임장 특집이 사작된다! ‘물의 도시’ 아산과 호두과자의 고향 천안에서 시작된 오늘의 내 집 찾기 프로젝트. 맞춤형 목재 인테리어로 꽉꽉 채운 따뜻한 감성 하우스를 방문한 MC들의 입이 떡 벌어진다. 수려한 자연은 물론 대도시 못지 않은 주변 시설까지 갖춘 집을 만나본다. 이어 저수지를 끼고 큰 마당이 있는 유럽식 주택과 4계절 내내 따뜻한 야외 노천탕에서 산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노천탕 주택도 소개한다. 오늘의 의뢰인의 선택을 받을 집은 과연 세 곳 중 어디일까?

▣OCN 젠틀맨(14일 오후 3:40)=강아지를 찾아 나선 흥신소 사장 지현수. 그는 의뢰인과 찾은 펜션에서 괴한의 습격을 받고 쓰러진다. 그렇게 사건 용의자로 몰려 체포되던 중 차 전복사고 후 검사로 오해받은 현수. 그는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로 위장 수사를 시작한다. 한편 하늘 높은 줄 모르던 검사 김화진은 좌천의 쓴맛을 보며 지내던 중 검사 행세를 하는 현수와 만나게 된다. 각자의 목표를 위해 손을 잡게 된 두 사람은 거대 로펌 재벌의 추악한 범죄를 파헤치다 전혀 뜻밖의 상황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