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알쓸별잡:지중해(28일 밤 10:10)=알쓸호가 도착한 곳은 프랑스 최대 항구도시, 마르세유! 바다 내음과 함께 흉흉한 소문이 얽히는 이곳에서 새로운 탐험이 시작된다. ‘안 씻는 게 기본 값’이라며 중세 유럽의 썩은내를 세탁한 마르세유의 특산물의 정체는 무엇일까! 화려한 유럽 성당은 인간의 불안에서 탄생했다는 속사정과 함께 유럽인의 역사도 엿본다. ‘어린 왕자’의 작가 생텍쥐페리가 전쟁 중 실종됐다가 앞바다에서 발견된 사연을 파헤친다. 한편 유럽 축구가 왜 세계의 중심이 됐는지 풀어본다.
▣G1 SBS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28일 오전 11:30)=상큼한 비타민의 대명사, 오렌지를 이용한 특별한 요리를 배워본다. 첫 번째 요리는 오렌지 소스로 만든 오렌지 탕수육이다. 상큼함은 기본!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오렌지 탕수육 맛에 달콤자매도 제대로 반했다. 다음 요리는 상큼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오렌지 샌드위치다. 소금빵에 오렌지 그리고 담백한 닭고기를 넣어 만든 오렌지 샌드위치. 짭조름한 빵 사이에서 씹히는 향긋한 오렌지와 닭고기의 조합이 독특한 맛을 뽐낸다. 마지막 요리는 이색적인 맛의 오렌지육전말이다.노릇하게 부친 육전을 오렌지와 함께 먹으면, 상상 이상의 맛을 선보인다.

▣KBS 1TV 인간극장(28일 오전 7:50)=지난 2015년, ‘우리 집에 어린 왕자가 산다’ 의 주인공 홍원기(20)군이 10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당시 열 살이던 원기는 또래보다 서너 배, 많게는 여덟 배 빠른 속도로 노화가 진행되는 '소아 조로증'을 앓고 있어 그 누구도 원기가 스무 살이 될 거라 기대하지 못했다. 모두의 예상을 깨고 당당히 스무 살을 맞은 원기는 맥주 한 잔을 기울이며 '인생의 쓴 맛'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어엿한 성인이 됐다. 이들의 용기 있는 발걸음을 인간극장이 함께 한다.
▣MBC 푹 쉬면 다행이야(28일 밤 9:00)=열정으로 가득한 행동파들이 무인도에 떴다! 리더 장혁과 오른팔 고창석이 함께하는 무인도 레스토랑 영업기가 펼쳐진다. 전무후무한 열정 MAX 일꾼 군단이 모여드는 이번 여행! 듬직한 쭈니형과 믿고 맡기는 손호영에 이어 대장 햄찌 고창석과 열정 리더 장혁이 나선다. 이번에는 제철 맞은 실한 꽃게가 등장하는데. 한국인들의 영원한 밥도둑을 만나기 위한 준비가 시작된다. 바다에서의 역대 최다 인원 해루질로 푸짐한 식재료를 모으지만 야속한 바다는 쉽게 재료를 내어주지 않는다. 혼돈에 빠진 머구리들은 과연 레스토랑 영업에 성공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자.

▣OCN 내가 죽던 날(28일 오후 1:40)=태풍이 몰아치던 밤, 외딴 섬 절벽 끝에서 유서 한 장만을 남긴 채 소녀가 사라진다. 오랜 공백 이후 복직을 앞둔 형사 ‘현수’는 범죄 사건의 주요 증인이었던 소녀의 실종을 자살로 종결짓기 위해 떠난다. 소녀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마을 주민 ‘순천댁’을 만나 행적을 추적해 나가던 '현수'는 소녀가 홀로 감내했을 고통에 가슴 아파한다. 수사가 진행될수록 자신의 모습과 닮아있는 소녀에게 몰두하게 된 ‘현수’는 사건 이면에 감춰진 진실에 다가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