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7월1일

TV하이라이트

◇G1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G1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1일 10:40)=세상을 뒤흔들었던 그들이 온다. ‘프로 흔들러’ 한혜진, 강은비, 강다니엘, 최윤영이 찾아왔다. 대한민국 여심을 뒤흔들었던 강다니엘이 연애 스타일을 파헤친다. 강다니엘의 여심 폭격에 돌싱 형제가 발끈한 이유는 무엇일지. 이때 한마디 거드는 돌싱 대모 한혜! 돌싱은 부끄럽고 집안의 수치라는 발언에 돌싱맨들 모두가 충격에 휩싸이는데. 대모님의 마라맛 폭격이 계속된다. 한편 탁재훈의 적수 강은비까지 나서며 돌싱맨들을 무너트린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1일 밤 10:10)=히스토리에어라인을 타고 떠날 오늘의 여행지는 바로 호주다. 죄수들의 지옥이었던 호주는 어떻게 부의 천국이 되었을까. 풍부한 자산과 경제력을 지닌 현재 호주. 심지어 1인당 중위자산 세계 1위에 무려 약 30년간 경기침체가 없었던 경제 강국이다. 이런 부의 천국 호주가 사실은 영국 죄수들의 유배지였고 호주를 점령하기 위한 영국인들의 학살이 이어졌다. 식민지였던 시절, 죄수들의 지옥과도 같았던 호주는 수많은 사람의 피와 눈물을 바탕으로 오늘날 부의 천국이 될 수 있었다는데. 절망의 땅에서 기회의 땅이 되기까지! 호주의 반전 역사를 벌거벗겨 본다.

◇EBS 건축탐구집 시즌3

▣EBS 건축탐구집 시즌3(1일 밤 9:55)=경기도 여주 한 마당에 집도 여러 채, 담도 여러 개인 집을 찾아라! 돌담부터 시작해 철담, 벽돌담까지, 거기에 독특한 대문까지? 건축주의 정체는 바로 전직 유명 브랜드 시각적 상품화 기획자 출신이었던 아내 권진아씨와 포토그래퍼였던 남편 김재훈씨다. 건축주 남편은 집을 처음 본 순간 옛것의 향기가 물씬 나는 대문에 매료됐다. 무너져가던 폐가 흙집이 건축주 부부를 만난 뒤로 180도 바뀌기 시작! 부부의 취향이 한껏 담긴 집이 탄생했다.

▣KBS 1TV 2025 사격 국가대표 선발전(1일 오후 2:10)=대한사격연맹이 주최하는 제41회 회장기 전국사격대회가 청주종합사격장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2006년 이후 19년 만에 사격경기가 지상파로 생중계돼 눈길을 끄는데! 다음 달 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365개 팀, 2,638명의 선수가 참가해 초등부부터 일반부까지 전 연령층이 대회에 나선다. 10m 공기소총, 공기권총, 화약총 등 16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2026년 국가대표 선수 및 후보선수 선발전과 2025년 동아시아유스공기총사격대회 파견선수 선발전을 겸해 사격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은다.

◇OCN 시간을 달리는 소녀

▣OCN 시간을 달리는 소녀(1일 오전 9:20)=마코토에게는 타임리프라고 하는 남들에게 말 못할 비밀이 하나 있다. 카즈야 이모 말에 따르면 내 또래 여학생들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데 아무튼 그 능력 덕택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 지각도 안 하고 잦은 실수도 훨씬 줄어들었다. 오히려 세상만사가 다 내 손 안에 있는 느낌! 친한 친구인 고스케와 치아키도 저의 변화가 싫지 않은 것 같은데. 그런데 느닷없이 치아키가 저에게 고백을 하고 과거로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일이 꼬여만 간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