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22일 8:50)=가요계의 진정한 위너 강승윤이 한블리에 떴다. 오늘 한블리에서는 야심 차게 준비한 새로운 코너 영화와 드라마 속 교통사고 장면을 함께 분석하는 ‘씬과함께’를 새롭게 선보인다. 작품 속 사고들이 현실이 된다면 어떨까? 전지적 한블리 시점에서 이뤄지는 사고 심층 분석 시간이 이어진다. 하지만 영화보다 더 무서운건 현실 속 교통사고! 영화와 드라마 그 이상 충격을 전하는 2차 충돌 현장부터 도로 위 실제 추격 씬까지 함께 분석한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22일 밤 10:10)=설득인가? 속임수인가? 인류의 삶을 뒤흔든 광고들을 낱낱이 파헤친다. 지난 2024년 한 해 투자비만 1,500조원. 인류의 가장 정교한 속임수라고 할 수 있는 광고는 하루 최대 1만 개씩 접하게 된다. 그런데 광고가 산업뿐만 아니라 인류의 삶 전체를 뒤바꿨다는데! 세계사의 흐름 속에서 광고는 불안을 자극해 지갑을 열게 만들고 평범한 물건을 모두가 갖고 싶어 하는 유행템으로 바꾸는 등 사람들의 생각과 취향, 심지어 가치관까지 움직여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 히스토리 에어라인을 타고 인류를 현혹하는 광고의 숨겨진 역사를 알아보러 함께 떠나자.

▣KBS 2TV 스모킹 건(22일 밤 9:45)=2009년 8월 28일 오후 8시 18분. 어머니는 ‘아파트 18층에서 큰딸이 스스로 몸을 던졌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접한다. 어릴 적부터 조용하고 차분했던 모범생으로 대학원에 다니고 있었던 큰딸. 하지만 언제부턴가 딸이 이상 행동을 보이기도 했는데. 알고보니 드라마 보조 출연 아르바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관계자로부터 반복적인 성폭행을 당해왔고 가해자만 12명에 달했다. 딸을 잃은 억울함을 시위로 호소해온 어머니가 직접 당시 상황을 증언한다.
▣EBS 건축탐구집 시즌3(22일 밤 9:55)=산 좋고 물 좋은 경기도 양평, 깊은 산속 오르막길에 집 한 채가 있다. 한눈에 보기에도 전망이 끝내주는 위치. 그런데 이 부부, 이렇게 멋진 풍경을 앞에 두고 쉬지를 못한다. 마당과 집 이곳저곳에 널브러져 있는 공사 자재. 아직 입주 전인 걸까? 남편 건축주는 지금까지 사업만 계속해 왔다. 공연 관련 사업과 베이비 스튜디오 사업을 한지 어언 20년이라는데. 사람과 부대끼며 일하던 어느 날 번아웃이 온 남편은 ‘한적한 곳으로 가자’ 고 생각해 떠났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건 뭐든지 할 수 있는 집을 만들고 싶다는 부부는 오늘도 열정이 스며든 집을 완성해 나간다.

▣OCN 장고:분노의 추적자(22일 오후 5:20)=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7번째 장편영화가 안방을 찾는다. 악랄한 농장주의 손아귀에서 아내를 구하라! 자유의 몸이 된 장고가 독일인 현상금 사냥꾼과 함께 미 전역을 휩쓸며 아내 구출 작전에 나선다. 세 남자의 피도 눈물도 없는 대결이 시작되는데. 아내를 구해야 하는 분노의 로맨티스트 ‘장고’와 그를 돕는 정의의 바운티 헌터 ‘닥터 킹’, 그들의 표적이 된 욕망의 마스터 ‘캔디’ 복수의 사슬이 풀린다! 와일드 액션 로맨스 영화를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