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양양군, 평생학습관 하반기 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양】양양군은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

학습프로그램은 모두 55개 과정(주간 31개, 야간 24개)으로 모집정원은 728명이다. 다음 달 18일부터 12월5일까지 과정별 주 1~2회 진행되며 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민참여 4개 분야에서 홈패션, 목공예(서각), 회화(영어·일어), 드럼, 통기타, 금융재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신청 자격은 양양군에 주소를 둔 주민과 양양군에 설립된 사업장의 사업주 또는 근로자로, 1인당 최대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양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yangyang.go.kr)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조한 후 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양양군 평생학습관과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과정별 2~3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장애인, 결혼이민자, 국가유공자 가족, 병역명문가등록자, 한부모가족, 다자녀가족은 1인 1강좌에 한해 수강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군은 학습프로그램 운영 기간 시간대별 셔틀버스를 운행해 수강생들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여러분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익하고 흥미로운 평생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