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경제일반

강원중기청·소진공 "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 나서

24일 지자체 소상공인 담당자 대상
강원 경제진흥원서 정책 설명회 개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박순홍)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백순임)가 24일 경제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지자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 지원 및 정책자금 부당개입 근절을 위한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박순홍)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백순임)은 24일 경제진흥원 6층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과 지자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 지원 및 정책자금 부당개입 근절을 위한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5년부터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지원사업 등 3대 지원정책의 신청절차, 주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사칭한 부당한 수수료 요구, 허위정보 제공, 대리 신청 등 제3자 부당개입 피해 사례를 통해 “정책자금은 누구의 소개나 대가 없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직접 신청하고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순홍 강원중기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래딧 등 필요한 지원을 적시에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금융에 취약한 영세 소상공인들을 제3자 부당개입으로부터 보호하고 정책자금을 안전하고 쉽게 대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