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12일 밤 9:45)=범상치 않은 매력의 느낌 좋은 ‘느좋원정대’ 엄지윤&조진세와 함께 ‘느좋’을 찾아서 이번엔 해방촌으로 떠났다! 그런데 계속되는 계단과 오르막을 오르면서 해방촌 감성이 쉽지 않음을 예감하는데. 그러나 미래를 보는 유 교수가 있었으니! 올라갈수록 점점 뷰가 좋아지는데. 건물의 키포인트는 옥상의 뷰라고 생각하지만 이 건물의 진가는 따로 있다. 두 길 사이의 절벽에 지어진 건물은 사이를 잇는 통로가 됐다고. 해방촌의 매력을 낱낱이 파헤친다.
▣EBS 건축탐구집 시즌3(12일 밤 9:55)=평창동에는 아들이 만든 작품 속에 사는 부부가 있다! 내부 마감뿐만 아니라 실내 계단까지도 노출 콘크리트로 과감하게 마감한 이 집. 건축 설계를 공부한 아들이 부모님을 위해 지은 집이다. 부모님의 로망을 반영하면서도 자신의 예술혼을 불태운 곳이라는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지어졌을까? 건축주가 부모님이기 때문에, 아들은 자신이 구현하고 싶었던 요소들을 모두 넣었다. 하지만 동시에 부모님의 생활 전반을 생각하며 치밀하게 집을 설계했다. 애초에 아들의 취향이 건축주 부부의 취향에 잘 맞았기에 이렇게 잘 지어질 수 있었다는 독특한 집을 탐구한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12일 밤 10:10)=성형수술은 인간의 얼굴과 몸을 어떻게 개조했나. 2024년 전 세계 성형수술 시장 규모만 약 77조원에 달한다. 단순히 외모뿐만 아니라 인생까지 바꿔주는 현대의학의 결정판인 성형수술. 하지만 최초의 성형수술은 단순히 아름다워지기 위한 수술이 아니었다! 사회적 낙인을 지우기 위한 수술부터 전쟁 부상자들의 외형을 복원하기 위한 수술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성형수술이 진행됐는데. 재건 성형에서 미용 성형으로 발전하게 된 성형수술의 역사를 듣는다.
▣G1 SBS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12일 오전 11:00)=유럽으로 떠나는 요리 여행! 이국적인 맛과 멋을 담은 요리들을 만나본다. 첫 번째 요리는 스페인 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에 문어를 더해 만든 문어 감바스. 고소함 가득한 문어 감바스에 담백한 바게트를 곁들여 먹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다음 요리는 스페인의 볶음밥인 파에야다. 샤프란의 풍미가 스며들어 독특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이색 요리다. 마지막 요리는 신선한 채소들로 만드는 영양 만점 간식, 샐러드 샌드위치다. 바게트와 피타브레드, 호밀식빵으로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샐러드샌드위치! 향긋하고 싱그러운 지중해의 맛이 담긴 별미 요리다.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12일 오후 8:50)=어느새 27년 차 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가 한블리를 찾았다. 남다른 무대 장악력으로 한블리를 흥으로 점령해버린 코요태! 하지만 한껏 끌어올린 텐션을 깨트린 내 차를 덮치는 아찔한 사고들을 함께 본다. 한껏 올랐던 흥도 뒤로한 채 코요태 멤버들은 사고 영상으로 싸움까지 벌이는데. 순간 포착! 만화 속 장면 같은 현실부터 건물로 돌진한 의문의 차량까지 위험천만한 사고들이 계속된다.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사고의 전말을 한블리와 함께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