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한끼합쇼(19일 오후 8:50)=100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을 맞아, 수험생들의 격전지인 학원의 명가 '대치동'에 상륙했다. 특별히 동네에 맞춰 대치동 프리패스 동네친구를 섭외했다! 자타공인 일타 수학강사 '정승제'와 함께하는 한 끼합쇼가 시작된다. 대치동은 정승제의 고향! 예나 지금이나 꽉 잡고 있는 대치동의 한 학원에 등판했다. 못 풀고 있는 학생들에게 남다른 해결법을 제시하며 승제쌤만의 수능 D-100 입시전략까지 대방출! 유명세 풀가동한 정승제는 과연 밥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
▣G1 SBS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19일 오전 11:00)=색다른 맛이 가득 담긴 이색 요리들을 만나본다. 첫 번째 요리는 우리나라의 미역국과 이탈리아의 리소토가 만난 미역 리소토. 우유와 생크림을 더해 한층 더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살린 별미 요리다. 다음 요리의 주인공은 영양 만점 버섯! 비트즙과 단호박 등 천연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색깔로도 만들어 볼 수 있다는데. 마지막으로 만나볼 요리는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토스트다. 구운 식빵 위에 올린 더덕꿀 페스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합! 더위를 잊게 하는 시원한 여름 별미로 제격이다.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이색 별미 요리들을 만나보자.

▣tvN 벌거벗은 세계사(19일 밤 10:10)=가짜뉴스의 시초, 옐로 저널리즘은 어떻게 대중을 현혹했나! 값싸고 쉽게 읽히는 기사로 대중을 홀리며 언론의 판도를 송두리째 뒤집은 ‘대중신문’이 탄생했다. 그러나 판매수와 조회수에 눈이 멀어 100% 가짜뉴스를 쏟아내며 ‘옐로 저널리즘’ 말까지 생겨나게 되는데. 심지어 AI까지 동원해 거짓 뉴스를 만들어내며 경제마저 뒤흔드는 거대한 폭탄이 되고 있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 옐로 저널리즘은 어떻게 가짜뉴스로 세상을 집어삼켰을까?
▣EBS 건축탐구집 시즌3(19일 밤 9:55)=경기도 양평, 오밀조밀 옛 정취가 물씬 나는 마을에 눈에 띄는 집 한 채가 있다. 시간과 역사가 느껴지는 동네에 단아함이 느껴지는 중목구조의 집! 부부는 아담한 집에서 소꿉놀이하듯 정원을 가꾼다. 이 부부에게 어떤 사연이 있을까? 이 집, 아담하긴 하지만 비좁다는 느낌이 안 드는 이유가 뭘까? 죽은 공간 없이 알뜰살뜰 활용하기 위해 아내가 선택한 것이 바로 붙박이 선반이다. 물건을 놔두면 걸리적거릴 것 같으니 침대 프레임과 tv선반은 모두 붙박이로 달았다. 한층 공간도 넓어 보이는 동시에 청소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이거야말로 금상첨화로 딱이다.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19일 밤 9:45)=전세계가 열광하는 한류, 이제는 K-건축 차례가 왔다. 공간여행자, 한류의 흐름에 따라 이번에는 북촌 한옥마을에 떴다. 일본으로부터 지켜낸 북촌 한옥마을 속으로! 1920년대 서민 한옥부터 최근 리뉴얼된 힙한 한옥까지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시간여행이 시작된다. 한옥에 이런 비밀이? 일제강점기, ‘건축왕’ 정세권이 조선인을 위해 지켜낸 한옥마을에서 독립운동까지 이어진 그의 놀라운 이야기! 힙과 감동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