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주민업체가 준비한 여섯 색깔 태백 여행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관광두레 등 협업한 '팔레트 태백'
은하수 촬영·사슴목장 산책 등 각양각색 상품 온라인 판매

【태백】태백지역 주민업체가 마련한 여섯 색깔 태백 여행 상품인 '팔레트 태백'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나의 색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연결한 6종류의 여행상품인 '팔레트 태백'을 개발, 판매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폐광 이후 지속적인 인구 감소로 소멸 위기에 놓인 태백에 관광객과 같은 관계 인구를 늘려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백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신선한 경험을 통해 지역에 재 문할 수 있도록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정수연 태백시 관광두레PD, 로컬 여행 기획 전문 업체 '소도시트래블'이 기획과 상품화에 힘을 모았다.

특히 지역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태백지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역량 있는 주민업체와 즉시 사업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다.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장경수)는 정수연 태백시 관광두레PD와 함께 6개 주민업체별 여행 상품 ‘팔레트 태백’을 개발, 개별 관광객 대상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팔레트 태백 6종의 여행 상품은 파랑(Blue), 노랑(Yellow), 흰색(White), 갈색(Brown), 녹색(Green), 보라(Purple) 등 6가지 색깔에 맞춰 구성됐다.

은하수 전문 사진작가인 김창희 작가와 함께하는 은하수 산책(Galaxy Blue Therapy), 가치온 협동조합의 로컬 사진작가와 태백의 다양한 스팟을 찾는 스냅 촬영(Shining Yellow Therapy), 구조묘 쉼터인 인투캣츠와 함께하는 테라피 캣 카페(Snow White Therapy) 등이 마련됐다.

또 블랜딩 티를 직접 만들며 마음을 치유하는 '안녕 소옥'의 티 테라피(Deep Brown Therapy), 초록뿔언덕에서서 사슴들이 자유롭게 뛰노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 패키지(Breeze Green Therapy), 구문소 힐링캠핑장에서 숙박하며 은하수도 촬영할 수 있는 숙박·촬영 패키지(Mystic Purple Therapy) 등도 준비됐다.

여행상품은 소도시트래블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은하수 산책과 은하수 숙박·촬영 패키지는 은하수 관측 가능 일정에 맞춰 판매되고 나머지 상품은 일정 예약을 통해 상시 구매 가능하다.

장경수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자생적인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관광에서 모색하려는 가치 있는 시도"라며 "로컬에 매력을 느끼는 여행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