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9월18일

TV하이라이트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18일 오후 8:30)=대한민국 법의학계 권위자! 서울대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교수이자 국과수 촉탁 법의관 유성호 교수의 옥탑방 방문기가 펼쳐진다. 27년간 무려 3천 건 이상의 부검 진행해 온 베테랑 법의학자! 1년에 평균 9천 건의 부검을 진행해야 하지만 현역 법의학자는 고작 52명에 불과하다는데! 유성호 교수의 첫 부검 대상은 에이즈 감염 환자였다고. 부검 도중 시신의 갈비뼈에 손이 찔린 동료의 의외의 반응에 놀랐다는데. ‘매주 시체를 만나는 남자’의 이야기.

▣G1 SBS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 챔피언십’(18일 오후 4:00)=18일부터 나흘간 인천에서 3년 연속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청라 베어즈베스트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친환경으로 운영해 ESG 가치를 실천한다는 방침.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5대 메이저 대회인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자 이민지, 세계 랭킹 3위 리디아 고, 전년도 챔피언 마다솜 등 총 108명의 국내외 정상급 선수들이 총상금 15억 원(우승상금 2억 7,000만 원)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선수들은 총 상금의 1%인 1500만원을 기부한다는데. 트로피를 거머쥘 주인공은?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18일 밤 10:00)=역세권, 학세권, 병세권, 숲세권, 편세권 등 그동안 홈즈에서 만난 수많은 별별세권 중 제일 특별한 권역을 알아본다. 오늘은 국수 따라 떠나는 면세권 임장! ‘누들로드 in 서울’ 특집! 면 맛집의 옆집! 보석 같은 매물을 찾으러 온 요식업계 큰손, 면잘알 ‘홍 대표’ 홍석천과 석천의 前 보석이자 꼰대 김 차장, 김대호가 함께한다. 게다가 석천의 現 보석이자 야망 MZ 김 인턴, 영훈까지 함께하는 이번 임장! 직장인, 회장님, 교수님이 사랑한 면 맛집들 따라 떠난다.

▣EBS 세계테마기행(18일 오후 8:40)=파미르고원에서 손님은 특별한 존재다. 사람들은 자기 집에 찾아온 손님을 ‘신이 내린 축복’이라고 여긴다. 그래서 손님이 들어오기 쉽게 대문을 열어둘 정도다. 파미르고원을 품은 바르탕 계곡을 둘러보던 중 가이드북에도 설명이 없는 작은 마을, 비사브에 도착한다. 큰 나무가 인상적인 집주인 할머니에게 마을에 대해 묻자, 다짜고짜 자리부터 깔아주는데! 할머니는 집에 음식이 부족하다며 한걸음에 슈퍼마켓에서 간식을 사온다. 손님 대접에 달콤한 간식이 절대 빠져선 안 되기 때문이다. 주민들은 한국에서 온 여행자에게 비사브의 명물도 소개해준다.

◇OCN 영웅

▣OCN 영웅(18일 오전 11:40)=어머니 ‘조마리아’(나문희)와 가족들을 남겨둔 채 고향을 떠나온 대한제국 의병대장 ‘안중근’(정성화). 동지들과 함께 네 번째 손가락을 자르는 단지동맹으로 조국 독립의 결의를 다진 안중근은 조선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3년 내에 처단하지 못하면 자결하기로 피로 맹세한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를 찾았다. 오랜 동지 우덕순, 명사수 조도선를 비롯해 독립군 막내 유동하,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와 함께 거사를 준비한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