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양구군 청소년수련관 ITQ 엑셀 자격증반 전원 합격 쾌커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과
청소년 자격증 취득 기회 확대

양구군 청소년수련관 ITQ(Internet Technology Qualification) 엑셀 자격증반 청소년들이 모두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 눈길을 끌고 있다.

【양구】양구군 청소년수련관 ITQ(Internet Technology Qualification) 엑셀 자격증반 청소년들이 모두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 눈길을 끌고 있다.

양구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6~8월까지 총 30회에 걸쳐 ITQ 엑셀 자격증반을 운영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기본 함수 및 서식과 데이터 분석, 차트 작성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단계적으로 구성하고, 실습과 모의시험을 병행하는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ITQ 자격증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으로, 학교 생활기록부 및 취업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진로 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

특히 엑셀 과목은 데이터 관리, 통계 처리 등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모두에서 활용도가 높아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경쟁력을 제공한다.

박인숙 평생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의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국가공인 자격증 과정을 비롯해 IT, 4차 산업, 문화·예술 분야 등 다양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도서관 사서 및 플로리스트 진로 특강, 인공지능(AI_ 그림책 등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ITQ 한글·파워포인트 등 추가 과목과 인공지능(AI), 프로그래밍 기초 등 4차 산업 분야 강좌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