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태백시민 산소길 걷기대회 다음달 2일 개최

강원일보사·태백시체육회 주최 (사)태백시산악연맹 주관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출발 본적산 체육공원까지 걷기

◇제12회 2025 태백시민 산소길 걷기대회가 다음달 2일 태백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제11회 대회의 모습. <강원일보DB>

【태백】제12회 2025 태백시민 산소길 걷기대회가 다음달 2일 태백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열린다.

강원일보사·태백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태백시산악연맹이 주관, 태백시·태백시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태백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태백의 관광명소인 본적산 황부자며느리길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문화광장에서 출발해 황부자 며느리공원, 본적산 체육고원 등산로까지 왕복 약 7㎞를 걷는 코스로 진행된다. 소요시간은 약 3시간 가량으로 예상된다.

오전 10시 개회식과 준비운동 후 출발하며 다양한 시상과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태백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산행에 필요한 도시락, 식수, 장비 등은 개별 준비해야 한다.

당초 지난 18일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우천 등 날씨가 좋지 않아 한차례 연기됐다.

이영철 태백시산악연맹 회장은 “새벽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초겨울의 문턱에 많은 시민들이 이번 산행에 참가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펼쳤으면 좋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황부자며느리공원과 본적산이 더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