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박기열 ㈜승화썬크루즈대표, 강릉아산병원에 1억원 쾌척

◇박기열 ㈜승화썬크루즈 대표(왼쪽)가 지난 7일 강릉아산병원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사진=강릉아산병원 제공.

【강릉】박기열 ㈜승화썬크루즈 대표가 지난 7일 강릉아산병원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주민이 직접 후원금을 전달한 사례로 지역사회가 함께 필수의료를 지켜나가는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박 대표는 “최근 달빛어린이병원 관련 보도를 통해 야간과 휴일에 아이들이 치료받기 어려운 영동지역의 현실을 알게 됐다”며 “아산사회복지재단을 통해 강릉아산병원에 기부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소아진료처럼 꼭 지켜야 할 필수의료체계를 병원과 지역민이 함께 지켜나가는 방법이 정부와 지역사회에 더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그동안 지역 인재 육성과 재난 복구, 지역사회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용히 나눔을 이어와 누적 기부액이 33억원 이상에 달한다. 그동안은 기부 사실을 외부에 알리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지역 필수의료를 둘러싼 현실과 이를 지켜나가기 위한 지역민의 참여 방식이 널리 알려질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기부금 전달식에 직접 참석했다.

기부금은 필수의료 인력과 진료 시스템 개선 등 지역의 응급·중증 환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분야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창식 강릉아산병원장은 “박기열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는 병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영동지역 주민의 건강과 지역 필수의료를 지켜나가겠다는 의미 있는 연대의 실천”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