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보검매직컬(6일 오후 8:35)=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주 특별한 이발소, 보검 매직컬이 문을 열었다. 오픈 전 걱정이 무색하게 발 디딜 틈 없어진 보검 매직컬! 새싹 이발사 보검의 역사적인 첫 커트가 시작되고 문전성시를 넘어 대기 손님까지 생긴다.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삼 형제. 오픈과 동시에 동네 맛집에 등극한 동연의 붕어빵부터 동네 어린이들의 아지트가 된 이발소! 계획에 없던 상이의 귀가 서비스까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삼 형제의 눈물겨운 개업 신고식이 드디어 공개된다.
▣KBS 독립영화관(6일 밤 11:30)=장준영 감독의 ‘겨울나기’를 만난다. 어디서나 애매하고 평범한 서른 중반의 한 여 ‘연’. 30년을 모시던 친할머니가 돌연 돌아가시고, 엄마가 치매에 걸리게 된다. 연은 세 자매지만 홀로 엄마를 부양해오다 어느 순간 한계치에 도달아 흩어진 세 자매를 모은다. 엄마를 요양원에 모시기로 하고 엄마의 지난 흔적들을 정리하며 마주하는 갈등 속에서 엄마와 자매들 안에서의 비밀이 드러나고, 각자 마주한 상처와 각자 견디는 삶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또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더욱 단단해질 준비를 해내간다. 그녀의 겨울을 날 준비에 함께 해 본다.
▣EBS 명의(6일 밤 9:55)=최근 러닝 열풍과 비만으로 인한 발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아침 첫걸음에 극심한 발바닥 통증을 부르는 족저근막염에서, 한 번 접질린 뒤, 불안한 발목 상태가 계속되는 만성 발목불안정증 엄지발가락이 점점 휘어지며 신발조차 신기 힘들어지는 무지외반증까지!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앓고 있는 대표적인 발 질환이다. 참을 수 없는 통증은 발이 보내는 구조 신호와 다름없다. 정형외과 최기원 교수와 함께 발 질환 운동치료와 수술의 결정적 기준, 그리고 치료법을 공개한다.
▣MBC 나 혼자 산다(6일 밤 11:10)=크라잉넛 베이시스트 한경록이 자발적 유배를 공개한다. 한경록은 얼마 전, 20년을 살았던 홍대를 떠나 새로운 곳에서 ‘자발적 유배’ 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힌다. 한경록의 개성과 취향이 묻어나는 NEW 캡틴록 하우스! 알록달록한 인테리어 가구부터 집안 곳곳을 밝히는 화려한 조명들, 초록빛 식물들과 따뜻한 채광까지 마치 인테리어 잡지에 나올 법한 색 조합이 시선을 강탈한다. 무대 위의 자유로운 영혼인 그는 일상에서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 햇살 아래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직접 내린 커피로 아침을 깨우며, 식물을 관리하는 반전을 보여준다.
▣OCN 미쓰 와이프(6일 오후 3:10)=뉴욕 발령을 앞두고, 연우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한다. 생사의 위기에 놓인 연우 앞에 나타난 수상한 남자 ‘소장, 그는 한 달간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면 다시 원래의 삶으로 돌려 보내주겠다고 제안한다. 제안을 수락한 그녀에게 찾아온 건 지나치게 자상한 남편과 애 둘 딸린 전쟁 같은 일상! 연우는 청천벽력 같은 인생반전으로 패닉에 빠지고, 남편 ‘성환’과 아이들은 영문도 모른 채 변해버린 아내, 엄마로 인해 당황하기 시작하는데…우당탕탕 가족의 하루가 시작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