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강릉문화원, 강릉 국가유산교육 ‘우리 유산, 우리 미래’ 프로그램 참여학교 모집

【강릉】강릉문화원은 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026 강릉 국가유산교육 ‘우리 유산, 우리 미래’ 프로그램의 참여학교 및 교육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강릉의 국가유산을 주제로, 아동 청소년들이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학급 및 이에 준하는 교육기관인 청소년 보호시설, 문화시설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1회당 최대 30명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교보재 제공 및 현장 교육시에 보험가입과 간식을 지원한다. 참가신청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 내 공고를 확인 후 소정의 신청양식을 작성해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학교방문형교육은 전문강사가 학교로 직접 방문해 국가유산을 주제로 한 이론 및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문화유산현장교육은 강릉의 대표 국가유산을 직접 학생들이 방문해 투어와 체험을 병행하는 현장교육이다. 교육주제 문화유산은 강릉대도호부관아, 강릉향교, 오죽헌이다.

특히, 올해는 방짜수저장, 불교목조각장 전승장에 직접 학생들이 방문해 체험하는 무형유산 특강프로그램도 새롭게 운영될 계획이다.

김화묵 강릉문화원장은 “이번 교육사업은 강릉을 대표하는 국가유산을 생생히 체험하며 배우는 프로그램”이라며 “운영 2년차를 맞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규 교육 콘텐츠를 개발·운영해 교육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