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속초의료원 주차타워가 완공되면서 그동안 제기돼 온 내원환자들의 만성적인 주차난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속초의료원에 따르면 의료원 주차장 부지에 지상 5층 규모로 총 135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타워를 조성한 뒤 지난 10일 사용승인을 획득하고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속초의료원은 이번 주차터워 완공으로 총 248대 규모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게 돼 의료원을 찾는 환자들의 주차 불편을 크게 덜어주게 됐다.
특히, 주차면수 확충을 통한 주차 환경이 개선되면서 내원환자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의료 서비스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의료원은 이번 주차타워 준공을 시작으로 올해 전문진료센터 운영이 본격화되면, 검진센터 새단장 오픈과 쾌적한 진료 환경 조성을 위한 급성기 병동 62병상 추가 등 의료 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이해종 속초의료원장은 “주차타워 공사 기간 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강원특별자치도와 관계 기관, 시공 업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주차타워 준공이 방문객에게 대한 단순한 편의 제공을 넘어 속초의료원이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