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태백시시설관리공단이 2025년 상반기 주요 혁신 성과와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정리한 'ESG 경영 우수사례 모음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은 공단 출범 이후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 온 ESG 경영, 지역상생, 사회적 가치 실현의 성과를 집약, 공유하는 데 의의가 있다.
폐광지역 어르신 일자리 연계사업 '은빛내일 우리 동네 마술사', 임직원 봉사활동 '꼼꼼나눔봉사단 지역사회 공헌', 시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건강 UP! 즐거움 UP! 생활체육 챌린지' 등 20여건의 우수사례가 수록됐다.
'탄탄카페 자체 리모델링'과 '공단 마스코트 꼼꼼이 개발'은 예산 절감과 창의적 운영의 대표 성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장성동 상생·안전·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와 주민 체감형 복지·안전 증진의 모범사례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공단은 이번 사례집 발간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 성과를 확산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계획이다.
남궁증 이사장은 "이번 우수사례 모음집은 공단이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낸 성과의 기록이자 앞으로의 혁신과 상생을 위한 약속"이라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