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 돌파!

'Imagine Your Korea' 전 세계 NTO 중 첫 골드버튼 수상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Imagine Your Korea'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imagineyourkorea)가 구독자 수 100만명을 달성했다.

공사는 100만 구독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YouTube Creator Awards)의 ‘골드버튼(Gold Creator Awards)’을 수상한다고 20일 밝혔다.

2011년 6월 개설된 한국관광 채널은 이날까지 총 789편의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생산, 누적 조회 수 36억회를 달성했다.

특히 이날 오후 3시를 기해 구독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 2020년 3월 구독자 수 10만명 돌파로 ‘실버버튼’을 수상한 후, 4년 만에 이룬 쾌거이며, 전 세계 NTO(National Tourism Organization·국가관광기구) 중 최초다.

‘Imagine Your Korea’는 ‘범내려온다’와 ‘머드맥스’로 유튜브 조회 수 돌풍을 일으킨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한 각종 숏폼 영상 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까지 독보적인 관광 콘텐츠을 알리고 있다.

◇NTO(국제관광기구) 유튜브 구독자 상위 10개국

K-컬처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덤을 타깃으로 BTS, 이정재, 차은우 등이 출연, 한국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이중 지난해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 4편은 역대 해외광고 캠페인 중 가장 높은 조회 수인 5억4,000만회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진호 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인바운드관광 유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고 있는 시기에 전 세계 NTO 중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 달성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며,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올해 인바운드 관광객 2,000만명 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