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경제일반

[Life]미국 유명 래퍼 카디비, '불닭볶음면' 먹고 "재밌다"

'불닭 챌린지' 틱톡 영상 조회수 2,000만건 육박

미국의 정상급 여성 래퍼 카디 비(Cardi B)가 원주 향토기업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을 먹어보는 영상을 SNS에 올려 화제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카디비는 최근 SNS '틱톡'에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을 끓여 맛을 보며 소개하는 3분짜리 영상을 올렸다.

카디비는 틱톡에서 까르보불닭 영상을 많이 봤다면서 차로 30분을 운전해 까르보불닭 제품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포크로 까르보불닭을 먹어본 뒤 "재미있는 제품(fun product)"이라고 평가했다. 까르보불닭을 조리하면서 치즈와 우유를 넣고 매운 소스는 절반 정도밖에 넣지 않았다.

이 영상은 1,900만건의 조회수를 올렸다. '좋아요'는 230만건, 댓글은 1만5,000건에 이른다.

카디비는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래퍼 중 한 사람으로 솔로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했다.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억7,000만명이다. 카디비는 이전에도 한국식 핫도그, 떡볶이, 김치 등 한국 음식을 먹고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관계자는 카디비가 '불닭 챌린지'에 동참한 데 대해 "해외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글로벌 뉴미디어가 불닭볶음면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틱톡에서 많이 시식하는 식품 브랜드 중 하나가 됐고, 그에 따라 불닭볶음면이 자연스레 대중문화에 녹아들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해외에서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면서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은 지난해 처음으로 8,000억원을 넘었다. 지난해 해외 매출은 8,093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8%로 늘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