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경제일반

에너지공단 강원본부-풍력산업협회 '풍력 발전단지 대상 전력 계통·시장 이슈 세미나'

◇한국에너지공단 깅원지역본부(본부장:류창기)와 한국풍력산업협회는 지난 23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강원도 풍력 발전단지 대상 전력 계통·시장 이슈 세미나'를 실시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깅원지역본부(본부장:류창기)와 한국풍력산업협회는 지난 23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강원도 풍력 발전단지 대상 전력 계통·시장 이슈 세미나'를 실시했다.

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와 풍력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도내 풍력발전 회원사 및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전력 계통 혁신, 재생에너지 입찰 시범사업 등 최근 급변하는 정책을 안내하고 사업성 확보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봄철 전력 계통 상황과 재생에너지 입찰 시범사업, 재생에너지 전력망 확충 계획, 풍력발전 컨버터 기능을 활용한 주파수 제어, 풍력발전 유지보수, 풍력발전 리파워링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으며, 풍력협회는 강원도 내 발전단지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쓰담걷기(쓰레기를 담으며 걷는 것)’ 활동과 장학사업도 소개했다.

류창기 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은 “세미나가 강원특별자치도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에너지공단과 풍력산업협회가 강원도의 풍력 활성화 노력을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