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50만
기고

[발언대]건설경기 활성화로 경기침체 극복하자

최근 몇 년간 우리 경제는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건설경기 활성화를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홍천의 경우 건설부서 예산을 대폭 줄였기에 주민들께서도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건설경기 활성화에 소극적이란 의견들이 많습니다 .건설 산업은 경제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분야로, 이를 통해 고용 창출은 물론 경제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다고 봅니다.

첫째, 건설경기 활성화는 고용 창출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건설 현장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하며, 이는 실업률을 낮추고 가계 소득을 증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건설업은 다양한 기술 수준의 일자리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가 증가하고, 이는 다시 지역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둘째, 인프라 확충은 장기적인 경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사회기반시설은 물류 효율성을 높여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킵니다. 또, 주택 및 상업용 건물 건설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부동산 시장의 안정에도 기여 할수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지역 경제의 체질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셋째, 이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는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해야 합니다. 재정 지출을 통해 건설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하고, 민간 자본의 유입을 촉진해야 합니다. 또한, 규제 완화와 인허가 절차등 행정 간소화를 통해 사업의 신속한 진행을 도모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건설업계의 부담은 줄고, 보다 효율적인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한 건설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환경 친화적인 건설 기술과 재료를 도입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또한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서비스의 질을 높여가야 합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환경 보전과 경제 성장을 동시에 달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론적으로 건설경기 활성화는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 민간이 협력하여 건설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이를 통해 고용 창출과 경제 성장을 동시에 이루어냄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의 뿌리를 만들고 미래 세대에게도 긍정적인 유산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