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N 나는 자연인이다(30일 밤 9:10)=첩첩산중에서 소박한 행복을 채워가는 김명상 씨. 사람이 살기 힘든 야생의 산골이라지만, 여러 가지 사업을 접하며 다양한 기술을 가진 그에겐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20년 동안 그가 지켜온 철칙은 야생동물들의 터전에 비집고 들어왔으니 녀석들을 잘 보살펴야 한다는 것! 그래서 그는 노루 밥을 챙기고, 도롱뇽알과 개구리알을 어미 대신 잘 보살피고, 벌들에게 새 아파트를 지어준다. 생태계의 일부로서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는 자연인을 만나본다.
▣EBS 고향민국(30일 오후 7:20)=충남의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용봉산을 힘차게 올라본다. 산세가 용의 형상과 봉황의 머리를 닮은 데서 유래된 용봉산은 전국 산악인들이 한 번씩은 꼭 오른다는 명산이다. 용봉산자락 아래 캠핑장에서 만난 홍성 토박이 홍성훈 씨 가족과 함께 나들이에 나선다. 홍성의 역사를 알기 위해 찾은 곳은 홍주읍성! 홍성의 옛 지명 홍주의 치열한 항거의 역사가 남아있다. 충절의 고장답게 의병, 독립운동가를 많이 배출한 고장 홍성. 홍주 의병들의 호국정신과 홍성사람들의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홍성의 유산, 홍주읍성을 찾아가 고향의 땅, 홍성의 숨결을 생생하게 느껴본다.

▣MBC 라디오 스타(30일 밤 10:30)=스타 셰프 이연복이 라디오스타에 떴다! 국내 최고 중식 셰프로 손꼽히는 이연복이 장신영, 브라이언, 환희와 입담을 자랑한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방송에 입문하게 된 계기를 밝히면서 ‘방송쟁이 DNA’를 일깨운 장본인으로 최현석 셰프를 꼽았다. 방송을 통해 쌓은 화려한 연예계 인맥 역시 그의 트레이드마크다. 장르 불문, 세대 불문 각별한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이연복은 ‘연복 라인’에 새롭게 합류한 장신영과의 인연도 이날 방송에서 공개한다.
▣KBS1 생로병사의 비밀(30일 밤 10:00)=‘꿈의 약’이라 불리며 세계적으로 관심이 뜨거운 ‘GLP-1 유사체 비만치료제’ 신약이 지난해 10월 국내에서도 승인·출시됐다. 대한민국 비만 유병률은 약 40%. 고도비만 인구도 가파르게 증가해 10년 사이 3배나 급증했다. 비만은 당뇨병·고혈압·심뇌혈관질환 등 합병증을 유발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점점 비만해지는 우리나라에서도 ‘GLP-1 유사체 비만치료제’ 도입으로, 비만 치료의 새로운 길이 열릴 거라는 기대감이 높다. 실제 비만 환자들은 치료제를 통해 어떤 변화를 경험했을까? GLP-1 유사체 비만치료제 출시 6개월, 생로병사의 비밀이 긴급 점검에 나선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30일 오후 8:45)=배우 고윤정이 데뷔 후 첫 예능으로 유퀴즈를 찾았다.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에서 1년차 레지던트 오이영 역할을 맡으며 열연 중인 고윤정은 긴장된 얼굴로 스튜디오에 걸음한다. 긴장하는 그녀를 응원하기 위해 방문한 신원호 감독!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감독이자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크리에이터인 그는 고윤정에 대해 “멋진 배우인데 연예인이 덜됐다”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대세배우 고윤정의 숨은 매력들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