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곡대(총장:왕덕양) 교육혁신원이 주관한 ‘AID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6주간 운영을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직업 환경에 대비한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성인학습자를 중심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에 관심 있는 모든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프로젝트형 교육으로 구성돼 실무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AI튜터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이 도입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은 주식회사 악어에듀 민병옥 교육파트장이 ‘ChatGPT와 함께하는 파이썬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학생들은 AI 도구를 직접 활용하며 새로운 분야에 대한 흥미를 돋웠다. 한 참여 학생은 “AI 도구와 기술에 접근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퀴즈와 실습을 통해 어렵게 느껴졌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송곡대 교육혁신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AI 및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성인학습자 재학생들의 실무 능력과 취업 경쟁력 향상, 창직 역량 강화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접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