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범죄예방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춘천지검 원주지청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원주지역협의회, 원주한마음청소년장학재단은 2일 빌라드아모르 4층 대연회장에서 ‘2025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조용기 원주시의장, 윤원기 춘천지검 원주지청장, 김문기 원주부시장, 김원화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원주지역협의회장, 조창진 원주한마음청소년장학재단 이사장, 황형주 강원일보 원주본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프레소 앙상블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표창 수여, 중·고교생 장학금 수여, 결의문 낭독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영호 위원은 비행소년 선도보호 등 범죄예방활동에 힘쓴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위원 등 20명은 검사장, 지청장, 전국연합회장, 협의회장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원주·횡성지역 장학생 53명에게 장학금 3,600만원, 보호관찰대상 모범청소년 5명에게 격려금 100만원이 각각 전달됐다.
윤원기 지청장은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며 “청소년이 안전하게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원화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법질서와 타인을 배려하는 밝고 건강한 사회가 되도록 적극적인 도움과 관심을 기울어달라”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법무부장관 표창=김영호
△검찰총장 표창=임재웅
△검사장 표창=이지형·최병준·정원옥·전중욱
△지청장 표창=김동찬·신동훈·여성춘·김정민·오승학·방철호
△전국연합회장 표창=남정현·김유상·정창헌
△협의회장 표창=곽후신·변승만·박란희·정태순·박경희·박인자·최준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