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강원도립대 ‘2025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종합대상 수상

◇최종균 강원도립대 총장(오른쪽)이 지난 9일 서울 중구 매일경제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전문대학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강원도립대 제공.

강원도립대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매일경제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전문대학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강원도립대는 2020~2023년에 이어 올해도 창업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창업 선도 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강원도립대는 국내 2년제 전문대학 중 1위이자 도내 창업보육센터 중 최초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평가는 △인프라 구축 수준 △창업교육·멘토링·보육 프로그램 운영체계 △입주·졸업기업의 매출·고용·투자유치 성과 등을 종합 반영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강원도립대는 창업보육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입주기업 보육 △단계별 창업교육 △IR·투자연계 △시제품 제작 및 테스트베드 제공 △지역정주형 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특히, 도 RISE 사업과 연계해 지역 대학·지자체·지원기관·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영동권을 대표하는 ‘로컬 창업허브’로서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최종균 강원도립대 총장은 “강원도립대의 창업교육과 보육체계가 전국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강원형 창업선도대학으로서 학생·지역민·기업이 함께 도전하고 성장하는 창업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