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애산경로당 증축 공사 준공 및 개관식 개최

5억 2,000만원 투자 2층으로 증축
1층 녹송경로당, 2층 애산경로당 활용

【정선】 정선읍 애산리와 녹송 지역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이던 애산 경로당이 증축 공사를 완료하고 준공식 및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증축 공사는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수 있도록 공간을 확장하고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 녹송경로당은 정선읍 봉양8리, 9리, 애산 2리, 4리, 5리 주민들의 회의 장소와 노인 여가 프로그램 공간으로 활용되어 왔지만, 이용 인원이 경로당 정원인 100명을 초과하고 노인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공간 확보가 절실했다.

이에 군은 5억 2,000만원을 투자해 2층을 증축하고 하나의 건물에 2개의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애산 경로당을 증축했다.

1층은 녹송경로당, 2층은 애산경로당으로 각각 등록해 운영할 예정이어서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이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증표 정선읍장은 “애산 경로당은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적 이점 덕분에 이용 회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환경개선 및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선읍 애산 경로당 증축 준공식 및 개관식이 16일 애산 경로당 일원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증표 정선읍장 등 기관단체장과 지역 어르신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