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계테마기행(18일 오후 8:40)=동남아에서 즐기는 내 마음대로 패키지 투어 베트남&라오스로 떠나자!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쌀국수를 맛보고, 기찻길 카페거리를 돌아본다. 이어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에서 마지막 감탄 여행을 시작한다. 라오스의 상징이자 가장 신성한 불교 유적지인 황금빛 사원, 탓루앙을 찾는다. 탓루앙 경내에서는 부처의 깨달음을 상징하는 보리수나무가 위용을 떨치고, 각 요일을 상징하는 요일 부처상이 불자들을 맞이한다.
▣KBS 2TV 특선영화 스즈메의 문단속(18일 오후 8:30)=“이 근처에 폐허 없니? 문을 찾고 있어” 규슈의 한적한 마을에 살고 있는 소녀 ‘스즈메’는 문을 찾아 여행 중인 청년 ‘소타’를 만난다. 그의 뒤를 쫓아 산속 폐허에서 발견한 낡은 문. ‘스즈메’가 무언가에 이끌리듯 문을 열자 마을에 재난의 위기가 닥쳐오고 가문 대대로 문 너머의 재난을 봉인하는 ‘소타’를 도와 간신히 문을 닫는다. 재난을 막았다는 안도감도 잠시, 수수께끼의 고양이 ‘다이진’이 나타나 ‘소타’를 의자로 바꿔 버리고 일본 각지의 폐허에 재난을 부르는 문이 열리기 시작하자 ‘스즈메’는 의자가 된 ‘소타’와 함께 재난을 막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JTBC 이혼숙려캠프(18일 밤 10:10)=17기 부부들의 운명을 결정짓는 최종 조정! 세 부부의 운명을 결정할 시간이 다가온다. '이혼숙려캠프' 맞소송 부부의 상간 사건 전말이 공개된 가운데, 동거했던 남자 외에 외도했던 남성이 또 있냐는 질문에 당당하게 ‘네’라고 말하는 아내. 한편 다른 부부의 남편에게는 아내를 기생충이라고 생각하느냐, 아직도 사랑하느냐고 묻는 질문들도 이어지는데. 대답 속에 숨겨진 진실과 거짓을 파헤쳐야 한다. 세 부부는 이대로 이혼할 것인가 같이 살 것인가!
▣MBN 건강히어로(18일 오후 8:10)=눈에 보이지 않게 조금씩 무너지는 활력! 활력에 대한 진짜 정보를 다각도로 파헤친다. 겨울철 흐린 날씨에 평소보다 몸이 더 무겁고 피곤하다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은 이 피곤함을 해결하기 위해 커피를 더 마시거나, 수면을 줄여 버티며 하루를 이어간다. 하지만 이렇게 버틴다고 활력이 생기는 건 아니라는데? 그러나 포기할 순 없다. 부종과 피로로 삶이 무너졌던 한 여성은 꾸준한 관리로 활력을 되찾고 새로운 취미까지 시작했다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고 내 몸의 리듬을 바로 세워야 할 시간. 더 건강하게, 더 오래 움직이기 위한 진짜 해법을 공개한다.
▣OCN 싱글 인 서울(18일 오후 12:00)=“나한테 딱 맞는 사람은 나밖에 없어, 싱글이 답이다!” 혼자 걷기, 혼자 쉬기, 혼자 먹기, 혼자 살기…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 그리고 유능한 출판사 편집장이지만 혼자는 싫은 ‘현진’(임수정). 이런 두 사람이 싱글 라이프를 담은 에세이 ‘싱글 인 더 시티’ 시리즈의 작가와 편집자로 만났다! 생활방식도 가치관도 서로 다른 두 사람은 책을 두고 사사건건 대립하면서도, 함께 보내는 시간이 나쁘지만은 않은데? 두 남녀의 싱글 라이프가 시작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