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 명품 브랜드 강원한우(대표이사:지정민)가 18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열린 ‘2025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국가 명품 브랜드 인증’을 수상했다.
이번 국가 명품 인증은 2년마다 개최되는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3번 수상하고 일정 기준을 통해야만 자격이 부여되는 최고 권위 인증이다.
강원한우는 고원지대 특유의 자연환경과 엄격한 사육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육질, 육색, 풍미 등 모든 측면에서 최상급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왔다. 가파른 성장세와 철저한 사양관리로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2019·2021·2023년 연속으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국가 명품 인증으로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의 가치를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지역 농가와 지자체, 유관기관들의 오랜 협력과 브랜드 관리 노력의 결실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강원한우는 우수 농가 육성, 도축·가공시설 현대화, 온·오프라인 유통망 정비, 홍보마케팅 확대 등 전 과정에 걸친 통합 브랜드 전략을 추진해 왔다.
지정민 강원한우 대표이사는 “이번 국가 명품 인증은 강원한우가 지켜온 철저한 품질관리와 지역 농가의 헌신 그리고 유관기관들의 지속적인 협력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