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경제일반

파마리서치, 전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대표이사:손지훈)가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전 사업장에 걸쳐 취득했다.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대표이사:손지훈)가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전 사업장에 걸쳐 취득했다.

파마리서치는 지난해 11월 주요 생산 거점인 공장이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최근 판교사업장까지 추가로 인증을 완료함으로써 전 사업장이 국제 안전보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영 체계를 공식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산업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통제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체계를 구축한 조직에 부여된다. 단순한 법적 요건 충족을 넘어, 위험성 평가·개선·재발 방지 등의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는지를 평가하는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 과정에서 파마리서치는 법적 기준 이상의 강화된 안전관리 체계 구축, 임직원 안전 신고 창구 운영, 층별 자위 소방대 지정 및 정기 대피훈련 실시, 화재·자연재해 등 비상 상황에 대응하는 매뉴얼 및 훈련 체계 확보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