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22일 밤 9:30)=낯선 사람들이 나를 아는 척을 해온다. 그것도 전혀 알지 못하는 남자들이. 신상정보가 도용된 것 같다며 급하게 탐정단을 찾아온 오늘의 의뢰인. 누군가가 온라인 상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그녀의 주소와 학교, 키와 몸무게 까지 모든 정보를 유포해버렸다. 의뢰인의 삶을 망가뜨린 범인의 정체를 추격하는 탐정단. 그런데 그 과정에서 의뢰인 남자친구의 흔적이 발견된다…꼬리를 무는 의심들. 과연 범인과 남자친구는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
▣KBS 1TV 인간극장(22일 오전 7:50)=올해로 15년 차 헬스트레이너 원광윤 씨. 제주에서 나고 자란 광윤씨는 대학을 다니다 헬스에 빠져 그길로 트레이너가 됐다. 서울에서 처음 트레이너를 시작한 광윤씨는 고향인 제주도에 내려와 아내 오수빈 씨를 만났다.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작게 차린 헬스장도 대박이 났다. 끝 없는 행복이 이어지던 시기, 지난 8월 갑자기 광윤 씨에게 뇌종양이 찾아왔다. 향후 10년까지는 추적 관찰이 필요한 상황. 일궈왔던 모든 걸 과감히 정리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부부. 평생 운동밖에 모르고 살아온 남자, 헬스보이 광윤 씨의 인생 2막을 함께 만나본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22일 밤 10:45)=아내의 부탁을 모두 들어주는 남편. 아내의 양말까지 벗겨주는 남편은 청소와 빨래, 반려동물 돌보기까지 모든 집안일을 혼자서 해낸다. 숨 돌릴 틈 없이 일하는 남편 옆에서 콧노래를 흥얼거리는 아내. 그런 그녀의 모습에 남편의 인내심도 바닥을 보인다. 몸의 피로 만큼 쌓인 남편의 감정의 골. 하지만 모든 걸 남편 탓으로 돌리며 우울함을 토로하는 아내 앞에서 남편은 입을 다문다. 부부는 과연 다시 눈을 마주보고 대화할 수 있을까?
▣EBS 세계테마기행(22일 오후 8:40)=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넓은 나라, 카자흐스탄. 그 면적은 한반도의 약 12배에 이른다. 광활한 대지 위에서 겨울을 맞이하는 길은 중앙아시아의 근원으로 불리는 알타이로 이어진다. 카자흐스탄·러시아·몽골·중국에 걸쳐 뻗어 있는 알타이산맥은 ‘중앙아시아의 지붕’이라 불리는 거대한 산악 지대다. 여정은 알마티에서 출발해 카톤-카라가이까지 약 1,200km를 달린다. 차가운 공기 속에서 솟아나는 따뜻한 샘은 긴 여정 끝에 몸과 마음을 쉬게 한다. 겨울 문턱에 선 알타이. 광활한 대지와 오래된 문화, 그리고 사람들의 삶이 겹치는 이곳의 정취를 만끽해 본다.
▣OCN 정직한 후보2(22일 오후 6:20)=서울시장 선거에서 떨어지며 쫄딱 망한 백수가 된 주상숙은 우연히 바다에 빠진 한 청년을 구한 일이 뉴스를 타며 고향에서 화려한 복귀의 기회를 잡는다. 하지만 정직하면 할수록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지지율 앞에 다시 뻥쟁이로 돌아간 그 순간, 주상숙에게 운명처럼 찾아온 ‘진실의 주둥이’! 이번엔 주상숙의 비서실장 박희철까지 입만 열면 속마음이 술술 나온다. 좀처럼 다물어지지 않는 진실의 주둥이들이 전하는 환장의 웃음쇼가 다시 돌아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