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태백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점검

◇태백시(시장:이상호)는 지난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을 방문해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태백】태백시는 지난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을 방문,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 현장검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태백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 개막을 앞두고 축제 준비 전반을 점검,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의 핵심 공간인 당골광장을 중심으로 대형 눈조각 설치 구간·인공 제설 진행 상황 확인, 행사장 전반의 시설 배치, 운영 준비상태 점검 등을 실시했다.

이날 태백시문화재단, 시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해 현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축제 운영 과정에서 예상되는 불편 사항, 개선 필요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9일간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2026 REAL 태백산 눈축제를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산 눈축제는 매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태백의 대표 겨울축제인 만큼 관람객 안전 확보와 질서 있는 행사 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상 상황 변화에 대비한 현장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강한 한파에 대비해 현장 근무자들의 안전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