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문화일반

귀성·귀향길 ‘tbn 설날교통안전 특별방송’과 함께

18일까지 설날교통안전 특별방송 전일 생방송

◇한국도로교통공단tbn강원교통방송이 오는 18일까지 ‘2026 tbn 설날교통안전 특별방송’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tbn강원교통방송이 오는 18일까지 ‘2026 tbn 설날교통안전 특별방송’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tbn강원교통방송은 안전한 명절이 되도록 설 연휴 기간 강원권 고속도로 및 주요 도로에서의 교통 혼잡을 예고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명절 연휴에 맞춰 청취자들에게 안전운전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

분야별 교통전문가 및 경찰청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인 졸음운전, 과속, 음주운전 등 안전운전 수칙에 대한 안내도 강화한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수칙과 설날 교통 상황에 대한 예측도 들을 수 있다.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서 강원은 물론 경기도와 충청북도 등 가청권역의 교통통신원 500여 명을 적극 활용한다. 또한 국도와 지방도의 주요 길목에 방송통신원을 배치해 실시간 소통정보와 우회도로 정보를 제공하며 막히는 도로 위에서 운전자들의 피로를 덜기 위해 다양한 퀴즈와 신청곡 코너 등을 마련했다.

이엽 한국도로교통공단tbn강원교통방송 본부장은 “고향을 방문하거나 연휴기간 강원도 여행 관광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정보와 유익한 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기상․자연 재난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재난방송 전환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