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강원여성가족연구원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 정기총회’ 개최

‘2024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 정기총회 및 포럼’
18일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개최

◇‘2024년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 정기총회 및 포럼’이 18일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개최됐다. 사진=도여성가족연구원 제공

2024년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 정기총회 및 포럼이 18일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는 지난 2006년부터 여성·가족·복지 정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국 16개 광역지자체 산하 여성가족정책 연구기관이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전국 여성정책연구기관의 상호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참여 기관들은 ‘지역여성정책연구기관 미래전략 포럼’을 열고 연구성과 및 각 기관의 사업 방향성을 공유했다.

김숙영(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장)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 회장은 “여성정책 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지역의 여성가족정책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서는 연구기관 간의 교류와 협력이 꼭 필요하다”며 “도여성가족연구원은 회장 기관으로서 공동포럼 등 제반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며 여성·가족 복지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전정희(전북여성가족재단 원장) 부회장은 “이번 정기총회 및 포럼을 통해 지역여성정책 연구기관 네트워크 역할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전국여성가족정책 연구기관들과의 협력을 도모하겠다”며 “실효성 있는 연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은 지난해 12월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 제18대 회장기관으로 선출됐으며, 부회장은 전북여성가족재단, 감사기관은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과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 맡았다. 이번 정기총회 19일까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