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축구

손흥민 결혼 안 하는 이유? 본보 인터뷰 英서도 주목

◇춘천 출신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이 강원일보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한 모습.

“은퇴 전까지는 결혼 NO”

2년 전 본보 단독 취재 영상

父 손웅정 감독 발언 재조명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시즌 초반 폭발적인 공격력을 과시하고 있는 춘천 출신 손흥민(28·토트넘)의 일거수일투족에 영국 현지 언론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아직 미혼인 손흥민의 결혼과 관련해 시선이 쏠리고 있다. 특히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이 2018년 9월 강원일보와 가진 단독 인터뷰 영상에도 이 같은 궁금증에 대한 답변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영국 일간지 '익스프레스'는 최근 '토트넘 스타인 손흥민이 은퇴할 때까지 결혼하지 않는 이유'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과거 손흥민이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던 내용을 전했다. '익스프레스'는 “손흥민은 몇 시즌 동안 토트넘의 스타 플레이어로 활약 중이지만 그라운드 밖 생활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면서 “현재 싱글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어 손흥민이 연애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그가 손웅정씨의 조언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손 감독은 당시 본보와 진행했던 5분 분량의 인터뷰 영상에서 '손흥민의 결혼 시기'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내놓은 바 있다. 그는 “결혼 같은 경우에 절대 은퇴하고 계획하라고 이야기했다”며 “지금은 하늘이 주신 기회다. 몸 관리 잘해서 은퇴를 1~2년 늦춰야 한다”고 말했다. 손흥민 역시 지난해 영국 일간지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아버지께서 말씀하셨고 나도 동의한다”고 말하며 공감을 표했다. 이어 “결혼하면 가족과 아내, 아이들이 1순위다. 축구는 그 다음”이라며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톱 레벨에서 뛰는 동안 축구로 최고가 되고 싶다. 오랫동안 내 수준을 유지하고 싶다”며 현재 목표는 축구로 정상에 오르는 것이라는 목표도 강조했다.

손 감독이 춘천에서 운영 중인 SON축구아카데미 구장에서 진행했던 본보와의 인터뷰 영상에는 손흥민의 결혼 시기를 포함 '유소년 축구의 중요성', '한국 축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손흥민의 어린 시절부터 비밀스러운 개인사까지 축구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재치 있게 설명한 내용이 담겼다.

2018년 9월11일 업로드된 영상은 20일 기준 251만뷰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와 강원일보 페이스북을 통해 볼 수 있다.

또 해외 팬들을 위해 영어 자막으로 별도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김지원기자 ji1@kw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