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경제일반

강원농협 RPC 강원협의회 정기총회

장명 동철원농협 조합장 RPC 강원협의회장 선출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판매 부진 극복 방안 논의

강원농협(본부장:김용욱)은 지난 31일 강원본부에서 미곡종합처리장운영 강원협의회(이하 RPC 강원협의회) 조합장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쌀값 하락과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판매 부진 극복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원농협(본부장:김용욱)은 지난 31일 강원본부에서 미곡종합처리장운영 강원협의회(이하 RPC 강원협의회) 조합장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장명 동철원농협 조합장을 RPC 강원협의회 협의회장, 임채영 동송농협 조합장을 부협의회장, 곽후신 문막농협 조합장을 감사로 각각 선출하는 등 임원진을 구성했다.

장명 동철원농협 조합장

장명(사진) RPC 강원협의회장은 "31년 농협 생활중 15년을 RPC에서 근무한 만큼 문제와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면서 "경험을 토대로 농협중앙회와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임기는 2년이다.

회의에서는 또 산지 쌀값 하락과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판매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쌀 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강원쌀 브랜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 강화, 강원쌀 적정 생산 대책 농업인 적극 홍보 등 수급 안정과 판로 확보 방안 등도 논의했다.

김용욱 강원농협 본부장은 "쌀 적정 생산을 위한 대농가 정부 사업 참여를 적극 홍보 할 계획"이라며 "강원쌀 소비촉진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강원쌀 확대 판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