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40만
경제일반

춘천 남이섬 8~30일 벗(友)꽃놀자 행사

춘천 남이섬은 8일부터 30일까지 벚꽃과 어우러진 축제인 '벗(友)꽃놀자' 행사를 벌인다.

이 기간 벗(友)꽃 한입 프로그램으로 벚꽃핑크크루아상, 벚꽃핑크파스타, 안녕 봄 블라썸에이드, 수제맥주&철판 닭꼬치를 한정 판매한다.

또 춘천시 근화동 396 청년창업지원센터와 함께 벗(友)꽃 마켓(포레스트 마켓), 벚꽃을 배경을 인생 사진을 남기는 벗(友)꽃 한컷 등을 마련했다. 특히 글로벌 여행사 트립닷컴과 함께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 피크닉존 벗(友)꽃 피크닉, 매주 토요일마다 봄과 어울리는 음악을 들려줄 초청 공연 벗(友)꽃 한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남이섬은 또 오는 8일 무려 14년 만에 'Again! 나미나라공화국 국민나무 식수행사 2023'을 진행한다. 참가자는 남이섬에 자신의 이름이 걸린 나무를 심고 평생 섬에 입장 할 수 있는 국민여권을 발급 받는 나미나라공화국 국민이 될 수 있다.

이밖에 섬 주변을 유람하는 벗(友)꽃 크루즈와 모터보트, 오리보트, 로잉보트 등도 이달부터 운영된다.

남이섬 관계자는 "남이섬의 벚꽃 축제는 4월부터 본격화 된다"면서 "수양벚나무, 왕벚나무, 겹벚나무 등 다양한 수종들이 순차적으로 꽃을 피우는 만큼 늦은 봄까지 갖가지 벚꽃을 만끽 할 수 있다"고 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