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교육

강원대 '대학생 FTA 활용 학술대회'서 대상·최우수상 등 다수 수상

강원대 ‘2DREAM’팀이 지난달 24일 서울 KOTRA본사에서 열린 ‘2023 대학생 FTA 활용 학술대회’에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김태인))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FTA 활용지원 정책방안 등 연구분야’와 ‘FTA 활용 비즈니스모델’ 등을 참가 주제로 총 39팀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가진·이은서·정장근·김진영 학생으로 구성된 ‘2DREAM’팀은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 순환경제 FTA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연구’를 주제로 배터리 핵심원자재 공급망 다변화를 통해 국내 배터리 기업의 EU와 미국에 재활용 배터리 수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논문부문 대상을 받은 영예를 안았다.

또 ‘할수있어용’팀(박수하·유시열,·조민제 학생)이 FTA와 6차 산업을 활용해 농가의 소득증대와 한국 농업 위기 탈피 방안을 제시해 논문부분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영상 부문에서는 ‘3PEAT’(김현주·윤석영·이성배·정진수·남가연 학생)팀이 흥부전을 패러디해 FTA 활용을 통한 성공적인 수출 사례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차지했다.

‘강원상사’팀(김채연·최선혜·문혜연 학생)은 가상의 기업인 강원상사의 이야기를 풀어내 ‘우수상(KOTRA 사장상)’을 수상했다.

박세현 국제무역학과 교수는“이번 대회를 통해 직접 FTA 수출 모델을 구축하고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무역 전문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김태인)은 지난달 24일 서울 양재동 KOTRA본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3 대학생 FTA 활용 학술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을 대거 수상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