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원에듀테크박람회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심오섭(강릉) 의원과 최재민(원주) 의원이 방문해 홍보 부스를 둘러보고 수업 시연을 참관했다.
심오섭·최재민 의원은 AI 디지털 교과서 출원사들이 진행한 공개수업 시연에 참여해 디지털 교과서의 특성과 실제 교실 수업에서의 활용 방안을 꼼꼼히 살폈다. 이외에도 업체 부스를 방문해 다양한 교구재를 확인하고 체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현장 분위기를 체험했다.
도내 초등학교 교장단의 방문도 눈에 띄었다. 김정수 남산초 교장, 정연길 동춘천초 교장, 조현도 삼척 임원초 교장, 이도형 우석초 교장, 허남진 화천 유촌초 교장 등은 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 부스를 특히 주목했다. 이들은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AI 튜터 프로그램 등을 직접 체험하며, 디지털 교육 도구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심오섭 의원은 “강원 디지털교육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이번 박람회에 참석했다”며 “내년 박람회에서는 도내 교장과 교사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된 프로그램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교육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자리로, 강원교육 현장의 디지털 혁신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