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태백 한국항공고, 산림항공본부 인프라 활용 인재 육성

7일 도교육청-산림항공본부-태백시-한국항공고 업무협약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신경호), 산림항공본부(본부장:김만주), 태백시(시장:이상호), 한국항공고(교장:문명호)는 7일 도교육청에서 항공분야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백】태백에 위치한 한국항공고가 앞으로 산림항공본부의 우수한 인프라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산림항공본부, 태백시, 한국항공고는 7일 도교육청에서 항공분야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항공분야 교육의 질적 향상과 현장 중심 직무교육, 취업지원 등을 강화해 항공분야 기술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 기관은 앞으로 항공분야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진로·직무 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항공분야 시설 장비에 대한 견학 및 전문가 특강 지원 등을 약속했다.

앞으로 한국항공고 학생들이 산림항공본부의 풍부한 실무 경험과 시설을 활용해 항공분야 진로체험과 현장 교육 등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각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한국항공고를 중심으로 한 강원 항공교육 모델을 구축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항공분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항공고가 전국 최고의 특성화 마이스터고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체계적이고 촘촘한 행·재정 지원체계를 지속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